박물관
박물관
소개
국립산악박물관은 우리나라의 등산 역사와 등산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2014년에 개관하였다. 산림청에서는 이러한 국립산악박물관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명산들을 안내하고 산악문화를 소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.
여행가이드
굿모닝호텔앤리조는 가족호텔로, 편안한 객실부터 고급스러운 로비가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다. 또한, 1층에 편의점이 입점해 있으며, 건너편에 큰 마트도 있어 필요한 물품을 사러 가기 편리하다. 또한,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이 바로 옆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며, 속초 해수욕장과 가까워 해수욕하러 온 사람들에게 최적인 숙박시설이다. 이곳에서 해수욕 외에도 관광하기에도 좋다. 근처에는 속초 조양동 선사 유적이 있어 산책하며 유적들을 탐방하기 좋고, 외옹치 늪지 외옹치항, 속초 엑스포 월드랜드, 철새도래지 탐조대 등 자연과 관광이 어우러진 명소들이 즐비해 있으니 한 번씩 들러보자.
관광 팁
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, 혹은 산에 대해 알고 싶다면 속초의 국립산악박물관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.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이 박물관의 관람료는 무료이다. 우리나라의 산과 숲길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정보를 그래픽과 영상 등으로 알기 쉽게 전시해놓았다. 그 외에도 등산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물이 준비되어있다. 뿐만 아니라, 아이들이 즐거워할 산악교실과 함께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고산체험실과 암벽체험실이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다. 1시간 간격으로 예약을 받고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다.